해수부, 항만재개발 사업명 대국민 공모전 개최
2018-10-23 11:00
다음달 18일까지…총 상금 300만원 수여
해양수산부는 국민이 항만재개발사업을 쉽게 이해하고 그 가치에 공감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24일부터 11월 18일까지 항만재개발사업 새 이름을 찾는 공모전을 실시한다.
항만재개발사업은 노후 되거나 유휴화 된 항만시설을 주거와 비즈니스, 관광 등이 어우러진 새로운 성장거점으로 바꾸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부가가치가 높은 범부처 추진 사업임에도 불구하고 ‘항만’이라는 명칭 때문에 해양수산부 단독 사업으로 인식되고 있다. 단순히 개발 이미지만 강조된다는 문제점이 있었다.
공모에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24일부터 11월 18일까지 해양수산부 홈페이지(www.mof.go.kr)와 블로그(https://blog.naver.com/koreamof) 이벤트 게시물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응모 자격에는 제한이 없으며, 한 사람당 1건만 접수할 수 있다.
접수작에 대해 전문가 심사단이 항만재개발사업과 연관성, 이해도, 창의성, 공익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후, 최종 수상작은 다음달 26일 해수부 홈페이지에 발표할 예정이다.
정성기 해양수산부 항만지역발전과장은 “전국 13개 항만, 19개 사업지에서 추진 중인 항만재개발사업은 주변 지역과 연계해 지역 경제에 활기를 불어넣고,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며 “항만재개발의 새로운 이름 짓기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