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의회 제267회 임시회 개회

2018-10-02 17:16
조동준 의장 이번 군정질문 “집행부의 형식적 군정답변 벗어나야..”

서천군의회 모습[사진=서천군의회제공]


서천군의회 (의장 조동준)는 10. 1일 제267회 서천군의회 임시회를 개회하였다.

조동준 서천군의회 의장은 개회사에서 “군정질문은 의원들이 군민을 대표하여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집행부에 전달함으로써 대의정치를 실현하고 군정이 미흡한 부분을 바로잡거나,

새로운 정책방향을 제시함으로서 비판과 견제를 넘어 대안을 제시하는 의회를 구현하는 것”이라며 집행부를 향해 ”그동안 군정질문을 통해 의원들이 제기하는 문제들에 대해 집행부에서는 다소 형식적으로 대응하거나, 어물쩍 넘겨가는 경향이었다고 판단된다”며 “이번 군정질문에서는 의원들의 질문에 대해 이행여부를 정확히 판단해 답변하여 주고, 이행할 수 있는 정책 등의 질문에 대해서는 이행 시기와 방법 등에 대해 구체적으로 명시하여 군정이 보다 올바르고 발전적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성실한 자세로 임해 줄 것”을 주문했다.

또한 “즉시 이행 가능한 정책들은 바로 반영하여 줄 것을 요구하며, 이러한 점은 연말에 있을 2019년도 예산심의와 연계하여 의회의 입장에서 점검할 것을 강조한다“며 제8대 서천군의회의 강도 높은 의정활동을 예고했다.

금번 임시회는 10. 1일부터 10월 10일까지 개회될 예정이며 각종 조례안 심의 및 각 부서별 군정질의를 가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