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 e성공쇼핑몰] 이나나 대표 "최신 트렌드·고품질 연구에 매일 정진"
2018-09-27 10:13
청바지 전문몰 '나나진', 기업부설연구소 운용…"품질·트렌드 두토끼 잡는다"
"최신 트렌드와 높은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하루도 빠짐없이 연구하고 있습니다."
청바지 전문몰 '나나진'을 운영하는 이나나 대표는 26일 "성장이 늦더라도 품질을 높여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는 상품을 만드는 게 경영 철칙"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를 위해 나나진은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해 최신 트렌드와 품질을 연구하고 있다. 품질 최우선주의를 실현하며 KC인증과 ISO9001 품질경영 인증도 획득했다.
그는 온라인 쇼핑몰 창업 전인 지난 2005년부터 오프라인 매장 3곳을 운영하며 나나진의 연구정신을 키워왔다. 이때부터 쌓인 경험과 노하우가 현재의 나나진을 운영하는 데 밑바탕이 됐다는 게 그의 설명이다.
그는 "오프라인 매장이 패션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는 아이디어 창고와 같은 역할을 했다"며 "성공은 실패의 어머니라는 말처럼 실패하는 아이템에서도 많은 아이디어를 얻어 나나진 온라인 쇼핑몰이 성공하는 데 기여했다"고 말했다.
해외시장 진출에도 적극적이다. 해외직판 오픈마켓 '오케이디지지(OKDGG)'와 해외쇼핑몰 구축서비스 '메이크글로비'를 통해 중국과 대만, 미국, 동남아 등 해외 시장의 문을 두드리고 있다.
이 대표는 "나나진을 오랫동안 소비자에게 인정받는 브랜드로 만들겠다"며 "직영점을 더 늘려 소비자와의 소통을 늘리고, 바지 위주의 품목에서 벗어나 더 많은 품목을 선보이며 고객에게 한발 더 다가설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