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올해의 브랜드 대상] 오므론, 소비자 편의 높인 손목형·전자동식 혈압계

2018-09-17 10:00

[사진=한국오므론헬스케어 제공]


한국오므론헬스케어는 세계적인 의료기기 제조업체인 오므론헬스케어의 한국법인으로 가정에서 측정한 건강 데이터를 의료현장까지 활용하는 홈헬스케어 맞춤설계를 통해 생활 습관병 예방 및 질병관리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1973년 가정용 혈압계를 출시한 이후 끊임없는 진화를 추구하며 전자동식 혈압계, 상완식 혈압계, 손목형 혈압계 등 다양한 라인업을 통해 소비자의 편의를 높였다.

2009년 9월 세계 전자혈압계 누계 판매 대수 1억대 돌파에 이어 2016년 12월 2억대를 넘어섰다. 현재 가정용 전자혈압계 부분에서 세계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2008년부터 한국고혈압관리협회가 주최하는 '대국민 고혈압 예방 캠페인'을 매년 후원하고 국민들의 고혈압 관리에 대한 인식 개선과 경각심 고취를 위한 활동에 동참하는 등 국민의 혈압 건강을 돕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정지원 한국오므론헬스케어 회장은 "소비자들이 가정에서도 손쉽게 규칙적인 혈압 관리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하여 고혈압으로 인한 상태 악화를 막고 합병증을 예방하는데 기여하고자 한다"며 "병원은 물론 가정 내 올바른 혈압 관리의 중요성을 더욱 알리고 국민건강증진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최근 출시된 한국오므론헬스케어 가정용 블루투스 혈압계 'HEM-7280T'는 모바일 앱과 연동되는 손쉬운 블루투스 기능과 더욱 정확한 혈압 측정표시 성능까지 갖춘 자동기록 혈압계다.

모바일 앱의 측정 기록 저장 기능을 통해 개인은 물론 가족의 정확한 혈압 수치와 변화를 언제나 살펴볼 수 있다. 병원 진료 시에도 활용할 수 있어 혈압 관리 및 치료 상담 효율성을 높여줄 수 있는 제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