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 기업가치 평가 웹사이트 ‘하우 머치’ 오픈

2018-08-23 10:56

기업 가치를 파악할 수 있는 웹사이트가 나왔다.

회계법인 길인은 23일 기업가치 평가 웹사이트 ‘하우 머치(How Much)’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길인은 국내 기업 인수·합병(M&A) 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다래 전략사업화센터·특허법인, A&C 컨설팅 그룹, ㈜나야넷 IT솔루션회사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웹사이트를 개발했다.

현재 국내 업계에서는 전문 평가 시스템 및 신뢰도 부족, 고비용, 복잡한 준비과정 등의 이유로 많은 기업이 가치 평가를 시도조차 못하는 실정이다.

정영수 길인 회계사는 “현재 국내에는 수요와 공급은 충분한데 안정적인 마켓이 부재한 상황”이라며 “하우머치 프로젝트는 M&A 마켓 활성화를 위한 인프라 중 하나”라고 설명했다.

하우머치는 어느 기업이나 참여 가능한 기업 가치평가 웹사이트다. 서비스는 무료와 유료가 있다. 무료서비스 프리미엄은 웹상에서 제무재표, 특허권 등 참여자의 자료 입력만으로 이뤄지며 결과 값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하우머치 그룹이 보유한 투자풀과 연계해 M&A, 기술거래, 투자유치를 비롯한 기업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한다.

한편 정식 오픈을 앞두고 오는 27일부터 9월9일까지 특별 이벤트도 개최된다. 이 기간 프리미엄 서비스에 참여한 기업 중 5곳을 선정해 무료로 엑사 플러스 모든 혜택을 제공한다.
 

기업가치 평가 웹사이트 ‘하우 머치(How Much)’ 이미지.[사진= 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