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읍·면지역 교육수요자 대입상담 지원한다

2018-08-15 11:21
이달 20일부터 북부교육지원센터에 상담실 개소… 내달 14일까지 대입 '수시상담'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전경. [아주경제 DB]

세종시 읍·면지역에 거주하는 중·고등학교 학생과 학부모 등 교육수요자 대입 수시상담이 지원된다.

15일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에 따르면 북부교육지원센터에 이달 20일부터 상담실을 개소하고 수시모집 원서 접수 마감일인 내달 14일까지 주중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한시적으로 수시상담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앞서, 시교육청은 지난 3월 상담을 전담할 대입지원교사단을 조직하고 양질의 대입상담을 제공하기 위해 연수를 실시한 바 있다.

주요 상담 내용은 △대입 수시상담 △진로희망에 따른 대학 학과 안내 △고교 교과 및 비교과 준비 전략 △학교생활기록부 교과 및 비교과에 기초한 대입 상담 등 이다.

시교육청은 그 동안 본청 1층 대입지원센터에서 지역내 중·고등학교 학생·학부모들에게 대입상담을 지원해 왔으나, 읍·면지역에 거주하는 교육수요자가 접근성이 떨어져 상담 신청을 한다는 것이 부담이 될 수 있다는 자체 분석에 따라 이 같이 결정했다.

읍·면지역 거주 교육수요자들을 위한 대입상담은 1명 당 1시간 내외로 상담이 진행될 예정이다.

정회택 교육과정과장은 "읍·면지역 거주 교육수요자들이 질 높은 대입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며 "향후에도 읍·면지역 교육수요자들에게 지속적으로 대입상담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