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서울, 8일 SNS 채용 설명회 실시
2018-08-07 14:50
유튜브‧페이스북‧인스타그램서 실시… 오는 13일까지 서류접수
에어서울은 오는 8일 오후 3시부터 약 1시간에 걸쳐 실시간 SNS 채용 설명회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에어서울 공식 유튜브 및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라이브(Live)로 실시하는 SNS 설명회에서는 에어서울 인사 담당자와 실제 면접관이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면접 합격의 팁 등에 대해 조언을 하고 실시간 채팅을 통해 질의응답을 하는 시간을 가진다. 또한, 현직에 있는 캐빈승무원이 출연해 직무의 특성, 근무환경, 사내문화, 인사제도 등 지원자들이 궁금해하는 내용에 대해 설명한다.
SNS 채용 설명회는 에어서울이 지난 4월 이후 두 번째로 진행하는 라이브 설명회로, 항공 업계에서는 에어서울이 최초로 시도했다. 지난 첫 설명회 영상은 누적 조회수 약 10만명이 시청하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에어서울 관계자는 “에어서울이 올해 채용부터 항공 업계에서는 최초로 SNS 설명회 방식을 도입했는데, 승무원을 꿈꾸는 지원자들을 중심으로 많은 화제가 됐다”며, “특히 지방에 거주하는 준비생들도 실시간으로 댓글을 달아 질문을 할 수 있어 시공간의 제약이 없고 정보 접근성이 높아진 것이 큰 장점으로 작용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우리 회사가 젊고 활기 넘치는 항공사를 지향하고 있는 만큼, 채용에서도 젊은층에게 익숙한 SNS를 활용해 쌍방향 소통을 하며 공감대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에어서울은 지난 2일부터 캐빈승무원을 채용 중이며 서류마감일은 오는 13일 오후 5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