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리듬체조 국가대표 서고은 선수 후원

2018-08-06 09:24
훈련 매진할 수 있도록 2020년 도쿄올림픽까지 훈련비용 지원

[사진=우리은행 제공]


우리은행은 비인기 스포츠 육성 및 유망주의 꿈을 지원하기 위해 리듬체조 국가대표 서고은(문정고2) 선수를 후원한다고 6일 밝혔다.

서고은 선수는 우리나라 리듬체조계의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는 대표적인 유망주다. 초등학교 시절부터 리듬체조를 시작해 2016년 전국소년체전에서 1위를 차지한 뒤 국내외 대회에서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했다. 지난 5월에 열린 리듬체조 국가대표 선발전에서는 종합 1위에 오르며 '리듬체조계의 떠오르는 샛별'로 관심을 받고 있다.

평소 성실함과 뛰어난 재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후원기업 없이 사비로 훈련비용을 충당하고 있다는 이야기를 전해들은 우리은행은 즉각 후원을 결정했다.

이번 후원을 통해 우리은행은 서고은 선수가 훈련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8월에 열리는 아시안게임을 비롯해 각종 대회 출전을 위해 필요한 훈련비용을 지원한다. 서고은 선수의 꿈인 올림픽 메달을 위해 2020년 도쿄올림픽까지 지원을 이어나가기로 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대한민국 리듬체조 유망주인 서고은 선수가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며 "리듬체조를 비롯해 지원이 필요한 스포츠 종목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후원함으로써 대한민국 스포츠 저변 확대에 앞장 설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