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선숙, 입각설에 "나와 무관"…김동철 "靑, 국정 장난하듯이"

2018-08-03 11:41
金 "홍영표, 여러 차례 장관 자리 줄 수 있다고 해"

김동철 바른미래당 비상대책위원장이 박선숙 의원 입각설과 관련해 3일 국회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물을 마시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박선숙 바른미래당 의원이 3일 협치 내각과 관련해 자신을 둘러싼 논란을 두고 "나와는 무관하다"고 밝혔다.

박 의원은 이날 오전 김동철 비상대책위원장에게 보낸 문자 메시지에서 "부담을 드려 미안하다"며 이렇게 밝혔다고 김 비대위원장이 기자간담회에서 밝혔다.

앞서 한 매체는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박 의원을 환경부 장관 후보로 추천했고, 청와대 고위관계자가 "협치내각을 위해 좋은 카드"라고 말했다고 보도했다. 이후 청와대와 민주당은 "사실 무근"이라고 선을 그었다.

김 비대위원장은 이에 대해 "대통령과 정부여당이 야당에 진정한 협치의 손을 내미는 것이 아니라 무슨 장난하듯이 한쪽에서는 한다고 하고 다른 쪽에서는 부정하고, 이렇게 국정을 장난하듯이 이야기하면서 야당을 우롱하고 있다"고 했다.

김 비대위원장은 "혹시라도 장관 자리를 제안한다면 그것은 바른미래당 지도부에 정식으로 대통령이나 비서실장, 정무수석이 예의를 갖춰서 요청할 문제"라고 했다.

김 비대위원장은 "제발 이런 장난하듯이 야당 간보는 정치는 그만 두시고, 야당과 국민에게 정말 진정성 있게 낮은 자세로 다가오라"며 "문재인 대통령도 그렇게 해주길 바란다"고 했다.

김 비대위원장은 해당 보도에 대해 "홍 원내대표가 제가 원내대표이던 시절에 협치를 얘기했고, 장관 자리를 줄 수 있단 얘기를 여러 번 했다"며 "저는 그런 점에서 기사가 사실이라고 생각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