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 코딩 접목 ‘레고 듀플로 스마트 기차 시리즈’ 출시

2018-08-03 11:47

레고코리아의 신제품 레고 듀플로 화물열차.[사진=레고코리아 제공]


레고코리아는 3일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유아용 제품 레고 듀플로 스마트 기차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레고 듀플로는 만 2세에서 5세 아이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놀 수 있도록 고안된 시리즈다. 이번 신제품에는 유아도 쉽게 기차를 조종하고 코딩의 기본 원리까지 배울 수 있도록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스마트 기능이 적용됐다.

놀이를 통해 즐겁고 쉽게 코딩의 원리를 익힐 수 있는 액션 브릭도 새롭게 선보였다. 액션 브릭은 색상별로 경적 울리기, 전조등 켜고 끄기, 멈춰서 연료 채우기, 방향 바꾸기, 멈추기 등 5가지 기능을 가진 브릭이다. 철로 위에 놓으면 기차가 지날 때 해당 기능이 작동해 원인과 결과의 원리를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다.

블루투스 기능으로 기차와 연결되는 무료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면 한층 풍부한 놀이가 가능하다. 애플리케이션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및 애플 앱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스마트 기능이 적용된 제품은 ‘레고 듀플로(10875) 화물 열차’와 ‘레고 듀플로(10874) 증기기관차’ 등 2종이다. 화물 열차는 선창, 물에 띄울 수 있는 보트, 짐을 싣고 내릴 수 있는 하역장과 크레인 등 다채로운 구성품이 포함됐다. 

레고코리아는 오는 20일까지 듀플로 스마트 기차 시리즈 출시를 기념해 구매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레고 듀플로 화물 열차 또는 증기기관차를 구매한 후 영수증 사진을 찍어 네이버폼 이벤트 페이지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레고 듀플로 기찻길과 다리(5명)와 기차 철로(10명)를 증정한다. 이벤트 관련 보다 자세한 내용은 레고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