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도시락 사회적협동조합, 제3회 행복우체통 포스터 공모전 실시

2018-07-23 10:29
- 초등생 대상 8월 17일까지 접수

[사진=행복도시락]


행복도시락 사회적협동조합(이하 행복도시락)이 제3회 행복우체통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포스터 공모전은 행복도시락의 급식지원사업이나 행복을 주제로 접수 받는다.

행복도시락이 급식지원사업의 의미를 재고하고, 기부문화 확산에 대해 고민하기 위해 마련했다.

행복을 전하는 포스터 공모전인 제3회 행복우체통은 이날부터 다음달 17일까지 진행된다. 여름방학을 맞은 초등학생이라면 참여가능하다. ‘아동급식’과 관련된 자유주제나 ‘내가 생각하는 행복은?’을 주제로 아동의 재능을 마음껏 뽐낼 수 있다.

수상작 60편에는 저학년과 고학년으로 나누어 총 32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사)한국미술협회 대상 2편 각 30만원, 행복도시락 최우수상 4편 각 20만원, 우수상 6편 각 10만원, 장려상 8편 각 5만원, 입선 40편 각 2만원이다. 자세한 내용은 행복도시락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행복도시락은 정부로부터 급식 지원을 받지 못하는 결식이웃에게 후원모금을 통해 급식을 제공하는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경이 행복도시락 이사장은 "작년에 참여한 많은 작품들을 통해 행복도시락이 하고 있는 공공급식 사업에 대해 다시금 생각할 수 있었다. 여름방학 동안 아이들이 글과 그림으로 재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며 “많은 학생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