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스토아, 데이터 기반형 VOD 광고 선봬
2018-07-12 17:56
기존 IPTV 광고와 차별화...DMP를 활용, 타깃팅 가능
T커머스업체 SK스토아가 11일 강남 코엑스에서 IPTV 업계 최초로 데이터 기반형 광고 플랫폼인 ‘VOD 광고상품(VOD#)’ 서비스를 소개하는 사업설명회를 가졌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SK스토아가 새롭게 선보인 VOD#은 SK그룹이 보유하고 있는 비식별 데이터 관리 플랫폼(DMP: Data Management Platforms)을 활용해 광고주가 원하는 타깃 오디언스와 가장 유사한 속성을 갖고 있는 셋톱박스에 광고를 보낼 수 있는 맞춤형 구조로 광고주 입장에서 명확한 타깃팅 및 효과분석이 가능하다.
이 날 행사에는 제일기획, 이노션, 대홍기획, HS Ad, TBWA코리아, SM C&C 등 50여개 국내 주요 광고대행사가 참석했다.
또한 이번 행사를 통해 올해 하반기에 선보일 새로운 프로그래매틱(Programmatic)방식의 광고구매 시스템을 함께 선보여, 참석자들의 큰 관심을 모았다. 프로그래매틱(Programmatic)광고방식은 프로그램이 자동적으로 이용자의 검색 경로, 검색어 등의 빅데이터를 분석해 이용자가 필요로 하는 광고를 띄워 주는 광고 기법이다.
박상현 SK스토아 광고사업본부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데이타 기반형 IPTV의 VOD#를 선보인 것은 고객의 진정한 만족을 실현하겠다는 의지에서 창출된 것”이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타겟 광고를 통해 고객과 광고주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데이터 기반형 맞춤형 광고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