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무궁화’·‘한글’ 테마 전통시리즈 100종 선봬

2018-07-11 10:20

생활용품숍 아성다이소는 한국 전통 시리즈 시즌2 상품 100종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다이소 전통시리즈는 한국 전통의 아름다움을 현대적으로 풀어낸 디자인 시리즈다. 식기용품부터 인테리어 소품, 문구, 포장용품 등 다양한 생활용품에 한국 전통의 멋을 살렸다.

이번 전통시리즈 상품은 ‘무궁화’와 ‘한글’ 등으로 테마를 확대했다. 전통문양을 이용한 도기접시 등 새로운 상품도 추가로 판매한다.

무궁화 테마 디자인은 고급스러운 버전과 간소화된 디자인 2가지 종류를 만나볼 수 있다. 한글 테마는 간단한 단어로 이루어진 단순 문구 타입과 계절, 자연 등을 나타낸 서정적인 문구 두 가지 종류로 이뤄졌다.

특히 기존 전통 시리즈 상품 중 좋은 반응을 얻었던 지도와 캐릭터 일러스트 상품의 종류를 추가했다. 지도 일러스트 상품의 경우 제주도, 경주, 부산 지역을 새롭게 출시했다. 또 전통 문화를 귀여운 일러스트로 표현한 캐릭터 상품의 경우 선녀와 나무꾼, 심청전을 비롯한 전래 동화와 태권도, 사물놀이 등 전통문화 일러스트 상품을 추가했다.

다이소 관계자는 “다이소 전통 시리즈는 한국 고유의 멋을 현대적으로 살린 상품 출시 후 고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왔다”며 “이번 전통시리즈 시즌2는 국내 소비자뿐 아니라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들도 한국의 추억을 오래도록 간직할 수 있도록 상품 라인을 확대했다”고 말했다.
 

한국 전통 시리즈 시즌2 상품.[사진= 다이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