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가요] 트와이스, '댄스 더 나잇 어웨이'로 블랙핑크 '뚜두뚜두' 밀어냈다…차트 싹쓸이

2018-07-10 07:56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걸그룹 트와이스가 또 한 번 음원 차트를 싹쓸이 했다. ‘9연속 히트’다.

지난 9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트와이스 스페셜 앨범 ‘서머 나잇’ 타이틀곡 ‘댄스 더 나잇 어웨이’는 10일 오전 7시 기준 멜론, 지니뮤직, 엠넷뮤직, 벅스뮤직, 소리바다, 올레뮤직 등 6개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에 올랐다.

이로써 약 25일간 음원차트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던 블랙핑크의 '뚜두뚜두'를 밀어내고 트와이스가 이틀 째 음원차트 정상을 차지하게 됐다.

‘댄스 더 나잇 어웨이’는 특별한 행복을 품고 살아가는 아홉 멤버들의 청춘을 표현한 업템포 팝곡이다. 트와이스만의 밝고 건강한 에너지를 담아내면서 한여름 무더위를 싹 가시게 할 만큼 시원하고 청량한 느낌을 자아내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휘성이 작사가로 참여, 트와이스와 만나 상큼 발랄한 시너지를 폭발 시켰다.

트와이스는 2015년 데뷔곡 ‘우아하게’를 시작으로 ‘치얼 업’ ‘TT’ ‘시그널’ ‘하트 셰이커’ ‘왓 이즈 러브?’ 등 모든 곡들이 음원차트 1위, 음악 방송 1위 등의 기록을 써내려가며 국내 대표 걸그룹의 자리에 올랐다. ‘댄스 더 나잇 어웨이’의 1위로 첫 서머송 히트와 함께 9연타석 홈런에 성공하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