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한국 독일전 본 일본 축구팬 반응 "한국 축구대표팀, 잘 했다" "조현우 렌탈이적 좀"

2018-06-28 07:14
강호 독일 상대로 승리한 한국 호평 쏟아져

[사진=연합뉴스]


한국 독일 경기를 본 일본 축구팬들의 반응이 쏟아지고 있다. 

28일 가생이닷컴에는 '러시아 월드컵 한국, 세계 1위 독일에 완승 일본 야후재팬 반응'이라는 제목으로 일본 축구팬들이 올린 댓글 해석본이 올라왔다. 

일본 팬들은 한국 축구대표팀의 활약에 "예전부터 독일이 좋아서 응원했는데 오늘은 한국이 멋졌어" "한국은 골키퍼를 중심으로 제대로 지켰어. 공격도 독일보다 훨씬 빨랐고" "한국 골키퍼의 집념이 독일보다 더 위였어" "어쨌든 한국은 기분 좋게 귀국할 수 있겠구나. 독일은 안 돌아가는 편이 좋겠다" "솔직하게 한국이 잘했다고 인정합시다" "한국 키퍼 좀 내일 일본에 렌탈 이적시켜 줬으면 좋겠는데" "독일은 강했다고. 다만 그보다 더 한국 키퍼가 잘 막아줬어. 한국은 끈질기게 지키다가 카운터로 기회를 노렸지. 그 결과로 2골을 넣었어. 한국 잘했다" 등 호평을 쏟아냈다. 

러시아 카잔 아레나에서 열린 '2018 러시아 월드컵' 조별리그 F조 최종전에서 한국은 강호 독일을 2 대 0으로 누르고 조 3위를 차지해 16강 진출에는 실패했다. 하지만 한국 축구대표팀은 주어진 추가시간 9분에 김영권과 손흥민이 연달아 두 골을 넣어 한국 축구팬들을 열광시켰다. 

특히 골키퍼 조현우의 역할이 컸다. 독일의 잇단 헤딩슛을 완벽하게 막아낸 조현우는 독일의 유효슈팅 6개를 막아 무실점으로 경기를 마칠 수 있게 도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