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준생 '블리자드' 보내주는 사회공헌…한화 '불꽃로드' 지원자 모집
2018-06-12 13:04
- 시즌3 맞이하는 한화그룹의 차별화된 사회공헌 프로그램 진행
- 창•취업 맞춤형 여행 기회 제공 및 한화그룹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
- 창•취업 맞춤형 여행 기회 제공 및 한화그룹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
한화가 취업준비생(취준생)과 창업 준비생에게 특별한 테마로 여행을 보내주는 '불꽃로드' 캠페인 세번째 시즌을 진행한다. E스포츠 분야에서는 미국의 세계적인 게임회사 블리자드를 방문하고, 패션 부문 지원자는 프랑스를 간다.
한화는 '불꽃로드' 참가신청을 두 개의 원정대로 나누어 접수를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F&B, 패션·디자인, 헬스케어로 구성된 A원정대는 이날부터 7월 1일까지 접수받고, e스포츠, 교육, 콘텐츠로 구성된 B원정대는 7월 9일~7월 29일의 일정으로 신청을 받는다.
희망 분야와 지원 동기 및 여행계획을 페이스북 한화 불꽃로드 페이지에 등록하면 신청 절차는 마무리되며 서류 전형 합격자들 중 최종 면접을 통해 참가자를 확정한다.
이번 시즌은 한화그룹의 스타트업 창업 및 취업 지원센터인 드림플러스의 창업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F&B(일본, 베트남), 패션/디자인(네덜란드, 프랑스), 헬스케어(독일), e스포츠(미국), 교육(영국), 콘텐츠(국내)의 6개 분야에 대한 맞춤형 여행지와 주제로 여행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분야별 여행은 해당 업계에서 주목 받고 있는 멘토들이 추천한 여행지에서 실제 창업과 취업에 필요한 주제로 최신 트렌드와 선진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팀 내에 영상 촬영 및 편집이 가능한 인원이 있을 경우에는 가산점도 주어진다. 또한, 참가자들 중 취업을 꿈꾸는 사람의 경우 한화그룹 공채 지원 시 ‘서류 전형 면제’의 혜택도 제공된다.
한화 관계자는 "참가자들이 직접 여행을 하면서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할 수 있어 해당 분야에 관심이 있는 참가자라면 본인이 평소에 꿈꾸던 생활 속 모습을 자신만의 방법으로 구성할 수 있기에 더욱 뜻 깊은 경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