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탁결제원 광주전남 창업기업 크라우드펀딩 IR 모의대회

2018-05-25 18:24

한국예탁결제원 광주지원은 지난 24일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광주‧전남 지역 유망 스타트업과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2018년 상반기 모의 크라우드펀딩 기업설명회(IR) 대회'를 열었다.[사진=한국예탁결제원 제공]


한국예탁결제원은 광주지원이 지난 24일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광주센터)에서 이 지역 유망 스타트업과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2018년 상반기 모의 크라우드펀딩 기업설명회(IR) 대회'를 열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창업도시 광주' 선포 2주년을 기념해 예탁결제원과 광주센터 등이 공동 주관했다.

앞서 예탁결제원은 광주센터로부터 광주‧전남 유망 스타트업 등 창업기업 20개사를 추천받아 IR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어 이들 20개사로부터 사업계획서 등 IR 관련자료를 제출받아 본 대회에 참가할 10개사를 선정했다.

예탁결제원은 대회 당일 참가기업의 IR 발표내용을 토대로 온라인중개사‧펀딩성공 CEO 및 벤처캐피탈로 구성된 전문평가단과 창업보육센터 관계자로 구성된 청중평가단의 평가를 거쳐 최종 5개사를 선정했다.

이날 최우수상은 다온알에스, 우수상은 호그린에어, 장려상은 코어볼트와 오픈클래식, 런치팩 등 5개사에 돌아갔다.

예탁결제원 관계자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한 지역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해당 기업이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원활하게 자금을 조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