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년의 날, N서울타워 ‘뿌까 자판기’ 앞에서 키스하면 선물

2018-05-21 16:33
성년의 날부터 7월 중순까지···‘뿌까’ 캐릭터 프로모션

21일 성년의 날을 맞아 모델들이 N서울타워 전망대 '뿌까' 캐릭터 장식 유리창 앞에서 사진을 찍고 있다.[사진=CJ푸드빌 제공]


CJ푸드빌이 운영하는 N서울타워는 성년의 날을 맞아 국산 캐릭터 ‘뿌까(PUCCA)’와 손잡고 연인들을 위한 프로모션을 한다고 21일 밝혔다.

뿌까는 동그란 얼굴에 검정색 긴 머리를 말아 양쪽에 동그랗게 올린 모습의 캐릭터다. 2000년 탄생 이래 애니메이션 뿐 아니라 식품·패션·뷰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품으로 나왔다. 어린이부터 10~20대 젊은 밀레니얼 세대에게 선호도가 높다. 최근 16개국 7800명을 대상으로 한 ‘2018 해외한류실태조사’에서 캐릭터 부문 선호도 1위를 차지했다.

N서울타워는 오는 7월 중순까지 뿌까와 그의 남자친구 캐릭터 ‘가루’ 등을 활용해 타워 앞 광장, 전망대 등에서 다양한 소비자 행사를 벌인다.

성년의 날인 이달 21일부터 다음 달 17일까지 광장에서 ‘뿌까 키스 자판기’ 이벤트를 한다. 뿌까 키스 자판기 앞에서 연인에게 키스로 사랑을 표현하는 이에게 N서울타워 기념거울 등 MD상품 4종, 뿌까 캐릭터 상품, 전망대 및 레스토랑 할인 쿠폰 가운데 무작위로 선물을 증정한다.

N서울타워 곳곳에는 연인과 함께 앉을 수 있는 ‘뿌까X가루 러브벤치’를 놓아 쉼터로 활용한다. 7월 21일까지 운영하는 러브벤치는 가운데가 낮은 V자 모양으로 제작해 상대방과 자연스레 서로 기대고 앉을 수 있다.

서울 전경이 한 눈에 보이는 타워 전망대 유리창을 뿌까 캐릭터로 장식한다. 유리창에는 남자친구 가루에게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는 뿌까의 이야기를 담는다. 유리창 하나는 뿌까와 입맞춤을 하는 듯한 사진을 연출할 수 있도록 포토존으로 꾸몄다.

CJ푸드빌 관계자는 “뿌까는 사랑 앞에 솔직하고 당당한 이미지로 젊은 여성 소비자층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기가 높은 글로벌 캐릭터”라며 “N서울타워를 찾는 국내외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추억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