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3지방선거] 안상섭 경북도교육감 예비후보, 행복교육펀드 2차 모집 실시
2018-05-18 07:53
지난달 10일 ‘행복교육펀드’1차 성공적 마감 후 2차 모집
현재 안 예비후보는 각종 언론사에서 주관하는 여론조사에서 경북도교육감 적합도·지지도에서 상위권을 달리고 있다. 이런 인기를 반영하듯 1차 모집에서는 안 예비후보를 지지하는 유권자들의 참여를 통해 10억원이 모금돼 조기에 마감됐다.
안 예비후보는 “선거 펀드는 단순히 선거자금을 확보하기 위한 방안이라기보다는 경북도민의 민심을 얻고 공정한 선거를 위한 국민의 열망이 깃들어 있는 것이라 할 수 있다”며, “국민들의 참여로 선거자금을 모아 선거를 치른다면 선거를 더욱더 투명하게 치를 수 있는 바탕이 될 것이며, 아이들이 행복한 ‘새로운 경북교육’을 만드는 소중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2차 펀드는 경북교육감 공직 선거 비용인 15억2900만원에서 1차 펀드금액을 제한 나머지 금액 5억2900만원에 대해서만 모집을 하며, 목표 금액 달성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1차 펀드와 마찬가지로 ‘행복교육펀드’는 1만원부터 약정이 가능하고 상한액은 없으며, 연 5%의 이자를 적용, 8월 13일 상환 목표로 공무원과 교원을 비롯해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1만원 이상 참여할 수 있다.
펀드 신청은 행복교육펀드 신청서에서 작성할 수 있고, 자세한 사항은 안상섭 펀드 사이트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단, 1차 모집 때와는 계좌가 달라졌으며 기타 사항은 안상섭 ‘행복교육펀드’ 담당자로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