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세구의 포토다이어리] 오늘의 컷

2018-05-04 00:00

[연합뉴스]

▶나이팅게일 간호정신 되새기며
3일 오후 부산 사상구 동서대 소향아트홀에서 이 대학 간호학과 3학년 학생들이 촛불을 들고 나이팅게일 선서를 하고 있다. 

 

[AP=연합뉴스]

▶유현진 아쉬운 조기 강판
2일(현지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피닉스의 체이스필드에서 열린 2018 메이저리그(MLB)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의 경기에서 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의 선발투수 류현진(오른쪽)이 마운드를 떠나고 있다.이날 류현진은 2회 말 갑자기 몸 상태에 이상을 호소했고 결국 1⅓이닝 만에 강판됐다.

 

[연합뉴스]

▶금낭화가 주렁주렁
3일 춘천 동면 만천리의 한 길가에서 금낭화가 꽃망울을 활짝 터뜨리고 있다.

 

[연합뉴스]

▶눈물의 영결식
3일 전북 익산시 익산소방서 청사에서 열린 여성 구급대원 강연희 소방경의 영결식에서 소방대원들이 헌화하고 있다.

 

[연합뉴스]

▶'어버이 사랑'
강원 원주 밥상공동체종합사회복지관(관장 허기복 목사)이 가정의 달을 맞아 3일 복지 소외계층 어르신500여명을 모시고 '감사해孝(효), 사랑해孝(효)' 축제를 마련, 세대 간 소통을 위한 세족식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군기 바짝 든 '장관들'
이낙연 총리 한마디에 달라진 회의 모습. 지난달 26일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국정현안점검조정회의(위 사진)에서 장관들이 서울에서 영상으로 참석하자 이낙연 총리가 "장관님들이 왜 이렇게 서울에많이 계시냐"며 회의 소관부처는 대부분 세종에 있다. 현안조정회의는 세종에서 여는 걸 원칙으로 한다"고 지적했다. 3일 오전 세종청사에서 열린 국정현안점검조정회의에서는 소관부처 장관들이 대부분 참석했다.

 

[연합뉴스]

▶헬기를 이용한 환자 이송 훈련
3일 오후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제부도에서 열린 '유인도서 합동소방훈련'에서 경기도재난안전본부 특수대응단 대원들이 헬기를 이용한 응급 환자 이송 훈련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