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섹시큐리티, ‘블록체인 및 비트코인 포렌식 전문가 양성 과정’ 개강

2018-03-27 10:42

 

디지털포렌식 및 네트워크 보안 전문업체인 인섹시큐리티는 27일 비트코인 자금세탁 방지 SW전문 기업인 ‘체인널리시스(Chainalysis)’와 함께 디지털범죄 수사기관 및 금융 서비스 기업, 비트코인 거래 기업 등의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블록체인 및 비트코인 포렌식 전문가 양성 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블록체인의 특성상 익명성이 보장된 비트코인은 불법 자금 세탁 및 범죄수익 은닉 등 각종 범죄에 사용 되고 있다고 알려져 왔다. 블록체인 및 비트코인 계좌 분석 디지털 포렌식 솔루션인 '체인널리시스 리액터(Chainalysis REACTOR)'는 비트코인 지갑 주소를 기반으로 한 입출금 트랜잭션 분석 솔루션으로, 지갑 주소를 넣으면 자동으로 해당 지갑의 모든 트랜잭션 로그를 손쉽게 분석할 수 있다. 리액터는 대화형 조사 도구로서, 조사 결과에 주석을 달고 메모를 남길 수 있어, 같은 조직의 다른 사람들과 데이터를 공유하여 동시 조사가 가능하다.

체인널리시스는 최근 국내에 관련 솔루션을 출시하고, 대표 총판인 인섹시큐리티와 협력해 ‘리액터’를 금융기관 및 비트코인 거래 기업, 디지털 포렌식 전문 기관, 정부 수사기관 등의 고객들에게 제품을 공급하고 기술지원 및 공인 교육을 시작하게 됐다.

이에 인섹시큐리티는 체인널리시스 제품공급뿐만 아니라, 국내 블록체인 및 비트코인 포렌식 전문가 양성을 위해 체인널리시스 기반 실무교육 과정을 운영한다. 체인널리시스 블록체인 및 비트코인 포렌식 전문가 양성과정 첫 번째 교육 일정은 오는 4월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 과정으로 금천구 독산동 인섹시큐리티 독산 교육센터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반까지 진행된다.

김종광 인섹시큐리티 대표는 “인섹시큐리티는 체인널리시스 블록체인 및 비트코인 포렌식 솔루션에 대한 업계 관계자들의 이해를 높이고 국내 실무형 전문가 양성을 위해 전문화된 강사진들을 통해 고품질의 보안 전문가 교육에 나서고 있다”며 “앞으로도 체인널리시스의 혁신 기술 기반의 제품이 가지고 있는 경쟁력을 기반으로 국내 고객들의 요구에 부응하고 시장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인섹시큐리티의 체인널리시스 제품 및 자격증 교육 과정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