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 정보 포털 서비스 '로앤비' 전면 개편
2018-03-22 15:58
국내 최대 규모 판례·법령…특허심결 등 전문콘텐츠 15종 이상 추가
원스톱 서비스 제공…법률 분야 필수 지식플랫폼 도약 목표
원스톱 서비스 제공…법률 분야 필수 지식플랫폼 도약 목표
법률 솔루션 선도기업 톰슨로이터 로앤비(대표 방영선)가 국내 최대 법률 정보 포털인 로앤비(LAWnB)를 전면 개편하고 서비스를 개시했다.
톰슨로이터 로앤비는 지난 21일 서울 더프라자호텔 본관 22층 루비홀서 '로앤비 리뉴얼 론칭 리셉션 파티'를 열었다. 행사에는 김현 대한변호사협회 회장 등 법조계 인사들이 대거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홈페이지 개편을 알린 방영선 로앤비 대표는 "법률IT 부문에서 축적된 노하우와 이용자 피드백을 기반으로 새롭게 태어난 로앤비 포털 서비스를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법률 정보가 국민의 삶에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된 요즘, 로앤비가 법조인은 물론이고 일반인에게 보다 유익하고 편리한 법률 지식플랫폼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개편으로 로앤비에는 입법동향 및 조약 등 법규, 28만 건 이상의 특허심결, 행정기관 결정례 및 해석을 포함한 15종 이상의 전문성 높은 양질의 신규 콘텐츠가 추가됐다. 또, 로앤비를 통해 나이스평가정보원의 기업정보와 국내 유수 로펌이 발행하는 콘텐츠를 열람할 수 있다. 전문 에디터가 이슈별로 자료를 큐레이션하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로앤비는 "이번 개편을 통해 법조인들이 풍부한 법률 자료를 보다 쉽게 찾을 수 있어 업무 효율성 및 생산성이 대폭 높아질 전망"이라고 밝혔다. 출범 9년을 맞은 로앤비는 올해를 기점으로 국내 법률 분야의 대표 지식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