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필름, 사진강좌 'X 아카데미' 4월 수강생 모집

2018-03-19 09:19
카메라 사용법·렌즈 추천·동영상 교육까지

[사진=후지필름 제공]


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는 사진 강좌 프로그램 ‘X 아카데미(X Academy)’의 4월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이 달의 강의는 나만의 포토에세이를 만드는 ‘전문가 강좌’ 1개와 카메라 사용법부터 렌즈 선택 가이드, 동영상 활용법까지 골라 들을 수 있는 ‘기초 활용 강좌’ 6개 등 총 7개로 이루어졌다.

전문가 강좌는 다큐멘터리 사진으로 널리 알려진 유별남 사진가가 진행한다. 사진 리뷰와 토론을 통해 자신만의 사진 스타일을 찾고, 다양한 촬영 기술과 표현 방법을 익혀 이를 타인에게 전달하는 다양한 방법을 연구한다.

기초 강좌는 카메라와 렌즈, 그리고 올해부터 새롭게 추가된 동영상 수업으로 구성됐다. 후지필름 카메라에 대한 이해도가 깊은 직원들이 강사진으로 참여한다. 

X시리즈 미러리스 카메라 X-T2, X-T20, X-E3와 프리미엄 콤팩트 카메라 X100F 등 4종의 제품과 함께 카메라의 기본 원리와 편의 기능, 응용 기법 등을 다룬다. 또 자신의 촬영 스타일에 맞는 렌즈를 고르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동영상 기초강좌 수업에서는 디지털카메라매거진 김범무 전 편집팀장이 사진과 동영상 미디어의 차이, 필요 장비, 촬영 방법, 편집 방법 등 동영상을 시작하고자 하는 유저들을 위해 동영상에 대한 기초 정보를 제공한다. 

모든 강의는 서울 청담동 후지필름 스튜디오 X 아카데미실에서 진행되며, 후지필름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수강 인원은 각 수업마다 10~15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선옥인 마케팅 팀장은 "X 아카데미 강좌는 전문가 과정과 더불어 카메라 입문자를 위한 기초 이론이 탄탄하게 마련되어 있다”며 “강의를 통해 보다 깊이 있는 촬영 기술을 익혀 사진 촬영에 더욱 큰 즐거움을 느끼실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