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눈으로 즐기고 향으로 마시는 꽃차 교육

2018-03-12 18:58

[사진=파주시제공]

경기파주시는 봄을 맞이해 ‘건강’과 ‘힐링’을 주제로 새롭게 꽃차 교육을 실시한다.

꽃차란 꽃이 지니고 있는 특성에 맞게 가공시킨 차로 몸과 마음의 스트레스를 씻어주는 치유의 차로 관심을 받고 있다.

이제 꽃은 관상용에서 벗어나 식탁 위에서 화려함으로 눈을 호강시키고 입맛을 돋워주는 역할 뿐만 아니라 꽃마다 지니고 있는 다양한 영양과 약성들이 인체의 면역기능을 높이고 피로를 풀어주며 마음을 안정시켜주는 꽃차로 활용되고 있다.

이번 교육은 꽃차의 이해 및 약용식물, 제다의 기초 등 우리 식물을 이용한 전통 차 문화를 배우고 교육생이 직접 만드는 실습 방식으로 진행되며 산야초꽃차 증제법에 대해 배우게 된다.

특히 다음달부터 진행되는 꽃차 교육에서는 차로 사용이 가능한 꽃과 가능하지 않은 꽃, 제다 방법 등 이론 설명과 팬지, 장미, 목련 등의 꽃을 활용한 꽃차 만들기 체험이 함께 진행된다.

계절별로 피어나는 꽃, 잎, 뿌리를 제시기에 맞춰 수확하고 오랜 시간 정성을 들여 덖어내야 하는 과정인 만큼 ‘DMZ 천년꽃차’ 송영철 대표가 그동안의 노하우를 전수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은 다음달 6일부터 5월 11일까지 매주 금요일 총 6회 진행되며 오는 23일 금요일부터 파주시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 선착순으로 수강생을 모집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