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청소년육성재단 전 시설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 선정
2018-03-09 15:30
경기 안양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이필운)이 산하 5개 청소년수련시설 모두 여성가족부에서 주최한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은 전국 청소년 시설 및 단체를 대상으로 여성가족부가 지역 청소년들의 다양한 체험기회 확대 및 우수 프로그램 보급을 위해 실시하는 것으로 활동·참여·보호 3개 분야에 대해 진행했다.
특히 만안·동안청소년수련관은 2년 연속 최우수 프로그램으로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한 데 이어 3년 연속 선정되는 기분 좋은 소식을 알렸다.
동안청소년수련관의 ‘청소년과 노년세대를 잇는 소통뮤지션’은 활동(진로·직업)분야로 청소년들이 진로활동을 통해 작사, 작곡, 편곡 활동을 배우고 노년세대와의 교류활동을 전개,그들의 이야기를 음반으로 제작·선물하는 진로 및 재능기부 활동이다.
이 외에도 청소년들이 직접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실천하는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다양한 참여프로그램도 선정돼 진행한다.
정홍자 대표이사는 “올해도 다양한 주제와 분야에서 공모사업이 선정되어 매우 기쁘다며 질 높은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참여 의식과 시민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청소년 활동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청소년 통합 포털 플랫폼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