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대한민국 일자리정책 박람회 참가

2018-03-09 11:33

[사진=의왕시 제공]


경기 의왕시(시장 김성제)가 최근 경기 일산 킨텍스 전시장에서 열린‘2018년 제1회 대한민국 일자리정책 박람회’에 참가해 일자리사업 정책 및 지역 특산물 홍보에 나섰다.

올해 처음 개최된 ‘제1회 대한민국 일자리정책 박람회’는 우수한 일자리정책을 공유하고 벤치마킹 해 보다 많은 일자리가 창출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열렸다.

여기에는 전국 광역 및 기초 자치단체, 지방 공기업, 향토기업 등 총 338개 기관이 참가했다.

의왕시는 청년 창업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추진중인‘청년이 답이다’사업의 정책적 의의와 성과를 홍보하고, 마을기업 육성사업을 통해 성장한 협동조합 함박꽃웃음의 제품을 홍보 및 판매했다. 또 일자리센터와 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관람객에게 MBTI와 직업카드를 통해 직업 적성을 알아보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이번 박람회에서 관람객들의 많은 관심과 호평을 얻었다.

김명재 기업일자리과장은 “올해 처음 열린 일자리정책 박람회를 통해 우리시 역점 일자리정책 및 사업 등을 홍보하고 타 시군의 우수 일자리정책을 벤치마킹 해보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 다른 우수 일자리 정책들을 참고해 우리시 실정에 맞는 정책으로 활용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