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세구의 포토다이어리] 오늘의 컷

2018-03-07 17:40

김세구 아주경제 사진기자가 기록하는 오늘의 사진.

 

[사진공동취재단]

▶ 남한 땅 밟는 북한의 어린이

7일 평창 패럴림픽 북한 선수단 중 가장 어린 참관선수 김동영(2009년생) 선수가 경기도 파주시 남북출입사무소를 지나 남한의 땅을 밟고 있다.




 

[연합뉴스]

▶ 대통령에 고개 숙여 인사하는 홍준표 대표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7일 낮 청와대에서 열린 여야 대표 오찬 간담회에서 문재인 대통령에게 고개 숙여 인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 서울시장 출마 선언 취소 시킨 me too

7일 오전 서울 마포구 경의선숲길 공원에서 예정된 더불어민주당 정봉주 전 의원의 6·13 지방선거 서울시장 선거 출마 선언 기자회견이 돌연 연기된 후 정 전 의원이 이름이 새겨진 현수막이 치워지고 있다.





 

[연합뉴스]

▶ 눈 닫고 귀 닫은 이상득 전 의원

7일 오전 서울 서초동 중앙지검에 피의자 신분의 이명박 전 대통령의 친형 이상득 전 의원이 검찰 청사로 들어가며 기자들의 질문에 두 눈을 질끈 감고 있다.





 

[연합뉴스]

▶ 소녀상 # with you

7일 오후 서울 종로구 옛 일본대사관 앞에서 열린 일본군 위안부 문제 해결을 위한 정기 수요시위에서 참석자들이 시민들의 얼굴을 소녀상과 합성하는 'UNCOMFORT WOMEN PROJECT'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 불가능은 '역시' 없다

2018 평창동계패럴림픽 개막을 이틀 앞둔 7일 오전 강원도 정선 알파인센터에서 캐나다 알파인스키 대표팀 브레이든 루스콤이 설원을 가르며 연습하고 있다.







 

[AP=연합뉴스]

▶ 사우디 아라비아에 부는 여성 인권 신장

18세 학생인 사라 고스가 지난 6일 화요일 사우디 아라비아의 지다에서 생애 처음으로 운전석에 앉았다. 사우디는 올해부터여성의 운전을 법적으로 허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