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의회, 제289회 임시회 폐회

2018-02-27 16:39
수시분(1차) 공유재산관리계획의 수정안 발의

[사진=양주시의회제공]

경기양주시의회(의장 박길서)는 27일 제289회 임시회를 폐회했다.

이번 임시회는 지난 20일부터 27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개회했으며, 양주시의회 의원 의정활동비·월정수당 및 여비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을 비롯해 양주시 병역명문가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이 상정되어 처리했다.

올해 제1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의 건과 관련하여 안종섭 의원은 ‘상정되어 있는 2018년도 제1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 목록 (△양주1동 청사 이전 건립 △옥정지구 주차장 부지 매입) 중 양주1동 청사 이전 건립의 건은 양주시의회와 집행부의 충분한 협의 결과가 반영되지 않아 추후 협의를 통한 계획 재수립 절차를 진행하길 바란다’며, 옥정지구 주차장 부지 매입의 건만을 상정하는 것으로 지방자치법 제66조에 의거 수정안을 발의해 처리했다.

또한 양주시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및 양주시 사회재난 구호 및 복구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상정 처리 됐다.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지원에 관한 조례는 화재예방, 소방시설 설치·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양주시 화재안전 취약가구의 주택 내 화재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지원에 관한 사항 규정하고 있다.

또 양주시 장애인 주간보호시설 민간위탁 동의 요구안,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 운영 규약 동의안, 제6기 지역보건의료계획 2018년도 연차별 시행계획안 보고 등이 상정되어 원안가결 처리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