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도시 공공건축, 전문가 모십니다"

2018-02-25 09:58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내달 8일까지 제1기 행복도시건축가 공개모집

내달 8일까지 관련 학회·협회의 추천과 응모를 통해 올해 제1기 행복도시건축가를 공개모집한다.

행복도시건축가 제도는 건축기본법에 따라 설계공모 업무 등에 건축설계·계획분야의 민간전문가를 위촉해 행복도시 내에 더욱 수준 높은 공공건축물을 조성하기 위한 제도다.

주요 업무는 행복도시 내 공공건축물에 대한 설계공모 심사와 공공건축 건립 기획부터 설계 등 전 과정에서 조정․자문하는 역할을 하게된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추천과 응모를 통해 모집된 전문가 중 실무경력, 자격증(건축사, 기술사 등), 수상실적, 대표작품 실적증명서 등 종합적인 평가를 거쳐 3월 중 제1기 행복도시건축가를 구성할 예정이다.

이들의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년이며, 응모자격은 건축사법에 따른 건축사, 국가기술자격법에 의한 건축 관련 기술사, 건축 관련 전공자로서 대학교 등의 부교수 이상이어야 한다.

응모하고자 하는 경우 내달 8일 오후 5시까지 행복청 공공청사기획과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행복청 누리집-전체메뉴-알림소식-참고자료-훈령/예규/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래화 공공청사기획과장은 "행복도시건축가 제도는 공공성과 역량을 갖춘 민간전문가를 적극 도입한 제도로, 행복도시 공공건축물의 품격을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행복도시건축가 1기인 만큼 전문가 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