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름 기자회견 오히려 독?…청와대 국민청원 더 뜨겁다 '국민은 바보가 아니다'

2018-02-21 00:00
게시자 '빙상연맹 부정부패 밝혀달라' 요구

[사진=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


스피드 스케이팅 선수 김보름의 기자회견이 오히려 독이 된 듯 하다. 

20일 오후 기자회견에 나온 김보름은 "제 인터뷰를 보고 많은 분이 마음의 상처를 받은 것 같다.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다"며 눈물을 흘렸다.

하지만 지난 19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김보름, 박지우 선수의 자격박탈과 적폐 빙상연맹의 엄중 처벌을 청원합니다'라는 제목으로 올라온 청원글은 해명에만 급급했단 김보름 기자회견 후 오히려 늘어 20일 오후 9시 30분에만 37만명을 훌쩍 넘어섰다.

게시자는 "여자 단체전 팀추월에서 김보름, 박지우 선수는 팀전인데도 불구하고 개인의 영달에 눈이 멀어 같은 동료인 노선영 선수를 버리고 본인들만 앞서 나갔다.  인터뷰는 더 가관이었다. 이렇게 인성이 결여된 자들이 한 국가의 올림픽 대표 선수라는 것은 명백한 국가 망신"이라고 맹비난했다.

이어 김보름 박지우의 국가대표 자격 박탈 그리고 올림픽 등 국제 대회 출전 정지를 청원하며, 빙상연맹의 온갖 부정부패와 비리를 엄중히 밝혀 연맹 인사들의 대폭 인사로 개혁의 필요성이 있다고 설명했다.

스피드 스케이팅 여자 팀추월 경기에서 팀워크가 중요한 상황에서 김보름 박지우는 뒤쳐진 노선영을 뒤로 한 채 결승선을 넘었고, 이후 인터뷰에서는 '노선영과 의사소통이 안됐다'며 남탓으로 돌리는 발언을 해 구설수에 올랐다. 

이후 박지우 선수 절친인 장수지는 인스타그램에 "아무것도 모르면서 이렇게 말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말 한마디가 얼마나 무서운건데 선수들 뭐라하네. 경기장에서 선수들 집중 못하게 소리 지르고 그게 응원인가 방해 수준"이라며 오히려 관중을 비난하는 글을 게재했다.

비판이 쏟아지자 해당 글을 지운 장수지는 "전에 올렸던 글 보신 분들께 죄송하다. 저도 선수 입장이다 보니 안쓰럽고 욱해서 그랬다"라며 사과했다. 
 

[사진=연합뉴스 & 장수지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