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의왕 의왕혁신교육지구 상호컨설팅 협의회 개최
2018-02-13 17:02
군포의왕교육지원청(교육장 김동민)이 13일 군포·의왕혁신교육지구 상호컨설팅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교육자원을 연계하고 지역 특성을 반영, 단위학교의 창의적 교육과정을 상호 공유·컨설팅하는 자리로, 군포·의왕 혁신교육지구 학교별 담당자가 참석했다.
특히 협의회는 군포·의왕혁신교육지구가 함께 진행돼 그 의미가 더욱 컸다는 후문이다.
군포혁신교육지구는 2016년 2월부터 시작되어‘마을교육공동체와 함께 하는 책읽는 학교 활성화’를 목표로 3년째 추진 중이다. 또 군포시에서 ‘책나라 군포’와 연계, 학교가 독서교육을 창의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의왕혁신교육지구는 지난해 7월 의왕시와 경기도교육청이 업무협약을 맺고 ‘자연과 온마을이 만들어 가는 푸른 교육도시 실현’을 목표로 2018년부터 11개 사업을 추진한다.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군포시와 의왕시의 교육적 특색과 우수 모델을 상호 공유함으로써, 독서와 교육과정이 살아있는 지역의 체험활동으로 연계돼 청소년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는 교육활동을 지원하는 것을 특색교육으로 추진하고 있다.
김동민 교육장은 “2년이라는 차이가 있는 두 혁신교육지구의 단위학교 계획을 상호 공유하고 컨설팅하는 협의회를 통해 군포의 교육자원 체계와 의왕의 시스템을 상호 보완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교육이라는 접점을 통해 군포시와 의왕시가 함께 도약해 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