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의왕 교육복지 네트워크 협업디자인 워크숍 가져

2017-12-04 15:04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이 교육복지 네트워크 협업디자인 워크숍을 갖고 있다.[사진=군포의왕교육지원청 제공]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교육장 김동민)이 4일 ‘군포의왕 교육복지 네트워크 협업디자인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은 삼성꿈장학재단의 지원하에 기쁨지역아동센터 등과 진행되는 지역공동사업 ‘위풍당당 청소년과 함께하는 행복한 마을링(ing)’의 일환이다.

이날 워크숍은 소통과 공감을 통해 교육복지 네트워크의 가치 공유와 관점을 부여하고, 다양한 의견과 아이디어 나눔을 통해 내년도 각 기관 및 네트워크 활동 계획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했다.

밸류브릿지 송창현 대표가 진행하는 공감 토론회·네트워크 아이디어 박람회 등의 토의 활동을 통해, 각 기관 교육과정 및 정보를 공유하고 협업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누며 아이들에게 어떤 학교와 마을이 돼 줄지 서로의 마음과 머리를 맞대는 시간이 됐다.

김동민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바쁜 연말에도 불구, 평소 학생들에게 다양한 돌봄과 교육을 위해 힘쓰는 다양한 분들이 참여해 주신 데 감사를 전한다”며, “학생들에게 든든한 환경과 건강한 공동체가 되기 위해 앞으로도 교육지원청과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 발 맞춰 나아갈 수 있도록 먼저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