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 2018 기업의 성공 길라잡이 책자 발행․배부

2018-02-02 10:36
‘36개 기관, 282개 기업지원사업 안내’

인천 남동구(구청장 장석현)가 오는 5일부터 자체제작한 기업지원사업 안내 책자인 ‘2018 기업의 성공 길라잡이(사진)’를 배부한다.

기업지원책자[사진=인천 남동구]


그 간 각 기업들은 많은 기관과 다양한 지원사업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책자가 없어 기관 및 시기에 따른 사업 준비와 신청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남동구는 맞춤형 행정 서비스 제공 일환으로 기업지원 사업 안내 책자를 기획하기로 하고 3천부를 제작했다.

‘2018 기업의 성공 길라잡이’는 기업지원에 관한 282개 사업에 대해 나와 있다.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 등 36개 기관별 안내 및 창업, 금융 등 7개 분야별 안내로 이뤄져있으며, 각 기업들이 필요한 사업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고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총망라돼 있다.

남동구는 이 책자를 기업들이 참여하는 각종행사 시 배부하고, 남동구 기업지원 홈페이지에 전자책으로도 게시한다. 책자가 필요한 기업 및 기관에 대해선 남동구 기업지원과로 신청하면 배부해 준다.

구 관계자는 “지금까지 중소기업을 위해 정부와 각 산하 기관 및 단체에서 많은 지원을 해오고 있음에도 정보를 알지 못해 수혜받지 못하는 사례가 많은 점에 착안해 책자를 제작하게 됐다”며 “이 안내 책자가 남동구 기업의 성장과 일자리 창출에 많은 도움이 돼 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