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산업진흥재단 CES2018 리뷰컨퍼런스 개최
2018-01-24 15:06
세계 최대 규모 전자제품박람회이자 4차 산업혁명 관련 신기술 각축장으로 주목받고 있는 CES2018 행사의 Review 컨퍼런스가 23일 킨스타워 대강당에서 성황리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세상을 바꾸는 기술의 미래를 말하다’라는 주제로 성남산업진흥재단, KAIST 전기·전자공학부가 공동 주최했으며, CES2018 현장을 영상과 전문가의 기술트랜드 최신 동향까지 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먼저 AVING NEWS 김기대 발행인이 기조강연자로 나서 CES 2018에 발표된 미래 신기술을 영상과 함께 소개하며, 중국기술시장의 부상, 자율주행, 드론, 로봇이 AI를 기반으로 통합되는 기술시장의 특징을 자세히 분석했다.
플랫폼 전략이 주도하는 기술시장과 함께 자율주행차 분야의 비즈니스모델이 유통과 배송업과 융합된 방향성을 잡아가는 트랜드도 자세히 분석 소개했다.
특히 고령화 사회와 함께 주목받는 헬스케어 및 의료 분야는 더 이상 웨어러블이 아닌 비접촉 건강모니터링 의료장비의 대거 등장을 주목해야 한다고 소개했다.
회원가입으로 자유롭게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재단 장병화 대표이사는 “글로벌 시대에 가장 중요한 것은 정보력과 네트워크이기 때문에 앞으로도 재단과 카이스트는 전세계의 기술트랜드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기업이 활용할 수 있도록 연구지원 중심 사업을 강화할 것”이라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