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지방분권 개헌 천만인 서명운동 동참…결의 행사 가져

2018-01-24 10:16
-지방분권 개헌에 대한 필요성과 당위성 역설…개헌 위한 서명운동 동참 호소

제301회 임시회 1차본회의 지방분권 개헌 천만인 서명운동~~[사진=충남도의회제공]


 충남도의회가 지방분권 개헌을 위한 천만인 서명운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키로 하고, 이를 결의하는 행사를 가졌다.

 윤석우 의장을 비롯한 도의원들은 지난23일 본회의장에서 지방분권 개헌에 대한 필요성과 당위성을 역설하며, 지방분권 개헌을 위한 서명운동 동참을 호소했다.

 도의원들은 특히 의원 스스로가 중심이 되어 도민들과 직접 대면하고 공감대를 형성해 나가는 서명 운동을 펼치기로 다짐했다.

 도의회는 향후 사무처 전 직원 서명 동참, 인적네트워크를 통한 홍보, 의회 청사 내 서명 부스 설치, 온라인 서명운동 개시 등 전방위적인 서명운동을 전개하기로 했다.

 윤 의장은 “지방이 한목소리로 힘을 낼 때만이 지방분권에 대한 제도적 장치들이 올바르게 마련될 것”이라며 “분권에 대한 지방의 염원을 중앙에 잘 전달할 수 있도록 도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서명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지방분권 개헌 천만인 서명운동은 분권을 위한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추진기반을 마련키 위해 지방 4대 협의체(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주도로 진행되고 있으며, 내달 말 서명부를 모아 정부와 국회 등에 전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