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경기쿱 공공플랫폼 활성화 지원사업' 위탁법인 공모

2018-01-24 08:00
교육 문화 유통 복지 환경 에너지 등 5개 분야

경기도청


경기도는 사회적경제조직 공공플랫폼 수탁·이용지원을 위한 ‘경기쿱 공공플랫폼 활성화 지원사업’을 맡아줄 도내 협동조합을 공모한다.

위탁법인으로 선정된 협동조합 ‘경기쿱’은 역량 강화를 통해 사회적경제조직의 규모화·조직화를 지원하고, 이를 바탕으로 공공자산에 대한 수탁·이용을 확대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공고일 기준 설립등기 완료된 법인으로, 주된 사무소를 경기도에 두고 있는 협동조합기본법에 의한 협동조합(연합회), 사회적협동조합(연합회)이면 신청 가능하다. 사업 응모시 컨소시엄 제출은 불가하나 사업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사회적경제조직(사회적기업, 마을기업, 자활기업, 마을공동체, 협동조합)과의 사업파트너쉽은 권장하고 있다.

경기쿱은 5개 분야에서 5개소를 선정하는데, 공모분야는 △교육·문화 분야, 남·북부 각각 1개소 △유통 분야 1개소 △복지 분야1개소 △환경·에너지 분야 1개소이다.  1차 서류심사를 통해 2배수 선정 후 2차 발표심사를 통해 최종 5개소를 확정한다.

사업제안서 신청 및 접수는 2월 12~20일 경기도 공유경제과 경기쿱 지원팀(031-8008-3735)에 직접 방문 접수하면 된다.
사업설명회는 내달 6일 15시부터 경기도인재개발원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공정식 도 공유경제과장은 “그 동안 협동조합이 조직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가 부족했다”며 “이번 공모사업이 사회적경제조직의 조직·규모화에 새로운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