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날씨예보]내일 오후부터 추위 주춤, 밤부터 중부지방 눈...주말날씨도 영하권[아주동영상]

2017-12-14 18:52
- 내일 (금) 전국 구름 많다가 차차 흐려짐. 밤부터 중부지방(강원영동 제외), 전북북부 눈.


[영상=기상청제공]

내일 밤 일부지역 눈[사진=기상청 제공]

- 내일 (금)
전국 구름 많다가 차차 흐려짐.
밤부터 중부지방(강원영동 제외), 전북북부 눈.

나흘째 한겨울 강추위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어제보다 공기가 부드러워지긴 했지만, 여전히 평년 이맘때보다는 낮은 기온을 보였는데요. 이 추위는 내일 아침까지 이어지겠고, 낮에는 서울 3도까지 오르면서 잠시나마 주춤하겠습니다.

내일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서 점차 북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밤에 중부지방과 전북북부에 눈이 오겠는데요.

양은 그리 많지 않겠습니다. 경기동부와 강원영서, 전북내륙과 제주산지에 1~3cm, 그 밖의 서울을 비롯한 중부와 남부 곳곳에 1cm 내외가 되겠습니다.

내일 아침 기온 서울 -7도, 전주 -4도, 낮 기온은 서울, 대전 3도, 대구 5도로 오늘보다 높겠습니다.

모레 아침 서울 -7도, 부산 1도가 되겠고, 낮부터는 찬 공기가 들어오면서 서울의 낮 기온 -1도, 안동 2도에 머물겠습니다.

내일도 동해상에서 강풍과 함께 물결이 높게 일겠습니다. 선박안전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좀처럼 영하권을 벗어나지 못하며 당분간은 추위가 지속되겠습니다. 월요일에는 중부지방으로 눈예보가 있습니다.

날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