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습도 센서 장착한 ‘매직 안심 가습기 IoT’ 출시
2017-12-14 13:24
SK매직은 가습기에 이동식 습도 센서와 사물인터넷(IoT) 기능을 적용한 신제품 ‘매직 안심 가습기 IoT’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분리 가능한 이동식 습도 센서를 채용해 가습기 주변뿐 아니라 집안 곳곳의 습도를 사용자가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또 IoT 기능으로 외부에서도 제품 동작과 습도 상태를 알 수 있다.
살균력도 강화했다. 제품 하단에 부착된 UV LED(자외선 발광 다이오드)가 물이 공급되는 경로에 위치해, 살균력이 가장 강력한 270~280나노미터(nm)의 파장을 발생시켜 살균은 물론 세균 번식 억제까지 가능하다. 또 제품을 완전히 분리 시킬 수 있어 물이 닿는 부분도 완벽하게 세척된다.
이외에도 3단계 가습량 조절과 4단계 시간 설정으로 환경에 따라 가습량 및 시간 조절이 가능하고, 시간무드 램프 기능으로 5가지 컬러로 조도 설정 및 구현을 할 수 있다. 3.2리터(L)의 대용량 물통을 채용해 최대 11시간까지 장시간 사용할 수 있다.
SK매직 관계자는 "신제품은 UV LED를 채용하고 물통을 완벽하게 세척할 수 있어 2차 오염 문제를 원천적으로 차단한 제품”이라며 “이동식 습도 센서와 사물인터넷 기능을 적용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