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대통령 메시지로 보는 文정부 214일 이벤트 개최

2017-12-10 15:02
文대통령 연설 및 행보로 보는 대통령 메시지 테마…“주요 정책 및 국정철학 보여주는 전시”

​청와대는 10∼25일까지 대통령의 연설과 행보를 통해 정부의 주요 정책 및 국정철학을 보여주는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명은 ‘나라답게 정의롭게-대통령의 메시지로 보는 문재인 정부 214일’이다. [사진=청와대 제공 ]


청와대는 10∼25일까지 대통령의 연설과 행보를 통해 정부의 주요 정책 및 국정철학을 보여주는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명은 ‘나라답게 정의롭게-대통령의 메시지로 보는 문재인 정부 214일’이다.

청와대는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이 기간 청와대 사랑채 2층 로비에서 관련 이벤트를 연다고 전했다. 정부 출범 첫해를 마감하면서 차별화된 방법으로 올해 국정추진 현황을 소개하고 국민과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하겠다는 취지다. 

청와대는 문 대통령의 정책 행보 사진과 메시지를 5개 주제, 16개 과제로 묶어 전시한다.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ADEX) 당시 대통령 착용 항공 점퍼를 비롯해 △4차산업혁명위원회 출범식에서 대통령에게 ‘정상회담’ 제안했던 인공지능 뽀로로 로봇 ‘뽀로봇’ △노동계 초청 대화에서 첫선을 보인 병배차 △신고리 5·6호기 공론화위원회 시민참여단 배포 자료집 △문 대통령이 표지 인물 TIME지 아시아판 등을 전시한다.

또한 세계적인 아티스트 김정기 작가가 이날 오전 10시부터 약 6시간 라이브 드로잉 쇼를 펼친다. 김 작가는 즉석에서 캔버스에 한 폭의 스토리 만화를 그려내는 ‘라이브 드로잉’ 작가다. 김 작가는 2017년 문재인 정부의 상징적 장면을 한 편의 그림으로 구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