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 부산지역 어르신 및 장애인에게 무료 치과 진료

2017-12-04 15:45

신협사회공헌재단은 지난 2일 부산시치과의사회관에서 신협 임직원 및 조합원의 전문재능을 활용한 ‘신협 프로보노 봉사단’을 통해 무료 치과진료 및 장수사진 등 봉사활동을 펼쳤다. 

신협생명·신협화재의 후원으로 실시된 이번 봉사활동에는 부산장우신협, 청십자신협과 함께 부산시치과의사회 나눔봉사단, 상해칼라, 올댓뷰티 아카데미가 재능기부로 참여해 부산지역 어르신 및 장애인 100여명을 대상으로 무료 치과진료, 장수사진, 이․미용, 수지침, 무료급식 등을 제공했다.

특히 부산시치과의사회관 3층에 위치한 무료진료소에서는 전문장비를 통해 파노라마 촬영, 스케일링 등을 제공하여 경제적 여건으로 치과진료를 받기 어려운 지역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재단은 지난달 29일 봉사활동에 앞서 부산시치과의사회 나눔봉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봉사단에서 운영 중인 무료치과진료소를 지원하는 등 부산지역 취약계층의 의료복지 증진과 사회공헌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상호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부산지역 신협 조합원 중 치과치료가 필요한 취약계층은 신협의 추천을 통해 부산시치과의사회 나눔봉사단 무료진료소에서 필요한 치료를 받을 수 있게 된다.

문철상 재단 이사장은 “신협 프로보노 봉사단은 신협 임직원 및 조합원의 전문재능 통해 소외계층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의미 있는 활동”이라며, “앞으로도 신협은 우리 주변 어려운 이웃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의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