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B나눔재단, 청소년 위한 'KDB꿈작소 지원금' 전달

2017-11-23 14:19

강창호 KDB나눔재단 사무국장(앞줄 왼쪽 다섯번째)과 이성도 사회복지공동모금 본부장(앞줄 왼쪽 열번째) 등 관계자들이 지난 22일 'KDB꿈작소 지원금 전달식'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DB나눔재단]


KDB나눔재단은 지난 22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지역 청소년을 위한 공간 인프라 구축을 지원하는 '2017 KDB꿈작소 지원금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KDB꿈작소는 취약계층 청소년들의 학습, 문화, 정보 교류 등을 위해 KDB나눔재단이 후원·운영하는 공간 인프라 및 성장 프로그램을 의미한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2014년부터 함께 진행하고 있다.

올해 신규 지원을 받는 단체는 △군포시가양종합사회복지관 △느헤미야코리아 다음학교 △청소년복지단체 하늘목장 △사단법인 I길벗 △지역아동센터 전국연합회 등 6개 기관이다. 기관당 2000만~3000만원이 지원된다.

KDB꿈작소가 최근 4년 동안 지원한 금액은 총 8억5000만원으로, 청소년 복지현장에서 큰 관심을 얻고 있다.

이번 지원금 전달식에서는 지난 3년간 'KDB꿈작소'를 함께 운영해 온 전국 각지의 파트너십 기관이 참석해 우수사례 발표와 함께 사업의 성과를 공유했다. 또 청소년들이 경험하는 다양한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논의했다.

강창호 KDB나눔재단 사무국장은 "앞으로도 KDB나눔재단은 지역사회 청소년들의 어려움에 귀를 기울이고, 이들이 소중한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지역사회 단체와 힘을 합쳐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