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협회·코트라, 29일 ‘한-스리랑카 B2B 무역상담회’ 개최
2017-11-22 16:14
한국수입협회(KOIMA, 회장 신명진)는 코트라(KOTRA, 사장 김재홍)와 공동으로 오는 29일 한남동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마이트리팔라 시리세나 스리랑카 대통령 국빈방한 한-스리랑카 B2B 무역상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양국의 교역확대를 위해 스리랑카의 15개 대표기업과 스리랑카 수출진흥청, 스리랑카 투자청이 함께 방한한 가운데 국내 50여개 무역 기업들과의 1대1 B2B 무역상담회를 가질 예정이다.
상담 내용은 수입과 수출로 구분되며 수입 상담품목은 △비스킷 △천연제품, 코코넛오일 △티(tea), 티백, 향신료, 시나몬 △허브음료 △수산물(활어, 냉동, 새우, 랍스터, 오징어, 게) △보석 △여성의류(속옷) △전시용 냉장고 등이며, 수출 상담품목은 △조선 관련 기자재 △해저 케이블, 강철판 △기어박스, 발전장치, 해양 크레인 등이다.
신명진 수입협회 회장은 “지난 9월 스리랑카에 KOIMA 수입사절단을 파견해 수입상담회를 개최하고, 두 달여 만에 서울에서 다시 무역상담회를 개최하게 된 것은 양국간 교류가 확대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면서 “이번 상담회를 통해 양국 기업간 교역확대와 다양한 협력이 활발히 이뤄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스리랑카 1대1 B2B 무역상담회에 참가를 희망하는 국내 기업들은 27일까지 수입협회 국제협력실로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