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동계올림픽, 친절올림픽으로~배우 홍종현, 명예미소국가대표 위촉

2017-11-21 09:59

배우 홍종현이 명예미소국가대표에 위촉됐다.[사진=(재)한국방문위원회 제공]
 

배우 홍종현이 명예미소국가대표에 위촉됐다.

(재)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박삼구)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을 앞두고 23일 낮 12시 서울 중구 티마크 그랜드호텔 명동 그랜드홀에서 ‘2017 하반기 종사자 미소국가대표 위촉식’을 개최한다.

명예미소국가대표로 위촉된 홍종현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계기로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에게 한국의 미소와 친절문화를 널리 알릴 계획이다.

홍종현을 비롯해 출입국·세관, 교통, 숙박, 쇼핑, 식당, 관광안내, 관광경찰 등 다양한 접점에서 외래관광객을 맞는 57명의 우수 종사자들도 미소국가대표로 위촉돼 행사에 참석한다.

한편 이번 종사자 미소국가대표에는 숙박공유 플랫폼 에어비앤비의 추천을 받아 위촉된 우수 호스트도 포함됐다.

위원회는 이번 위촉을 계기로 에어비앤비와 함께 방한 외래객 편의 서비스 개선과 한국 관광 홍보 등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벌이며 외국인 손님 맞이 준비를 함께해 나갈 예정이다.

한경아 한국방문위원회 사무국장은 “관광산업에 있어 인적서비스는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미소국가대표 여러분이 앞장서서 외국인 관광객에게 친절과 환대 문화의 홍보대사로서 역할을 해 준다면 관광산업의 질적 성장을 이끄는 주역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