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2017 사랑의열매 대상 금상

2017-11-10 15:14

하나투어문화재단 이상진 디렉터(사진 오른쪽)가 제5회 사랑의열매대상 기부분야 금상 수상 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허동수 회장(사진 왼쪽)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투어 제공]

㈜하나투어(대표이사 김진국)가 10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중앙회에서 열린 ‘제5회 사랑의열매 대상’에서 기부 분야 금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관하는 ‘사랑의열매 대상’은 나눔 문화 확산 및 공동모금회의 발전에 기여한 단체를 선정하는 상이다.

하나투어는 2010년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여행으로 하나되는 세상만들기 <하나투어 희망여행 프로젝트> 협약을 체결하고 소외 아동∙청소년을 위한 ‘지구별 여행학교’, 신혼여행을 다녀오지 못한 부부들의 ‘아주 특별한 허니문’, 저소득층 가정을 위한 ‘가족애 재발견’, 사회복지사들의 힐링 여행 ‘사랑하랑’ 등 다양한 희망여행 사업을 운영 중이다.

이상진 하나투어문화재단 디렉터는 “여행을 통해 희망을 전하고자 노력했던 활동들이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경제적 지위나 신체적 조건 등과 관계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문화 및 여가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는 일에 앞장서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한편 하나투어는 2009년부터 전 직원이 참여하는 임직원 희망봉사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7 서울사회복지사대회 서울특별시장상’을 수상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