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경기도교육청, 화성 (가칭)봉담1고 설계 공모...림건축 선정

2017-11-09 17:57
신설학교 자체 설계 공모로 사업 기간 단축 및 예산 절감

경기도교육청, 화성 (가칭)봉담1고 설계 공모...림건축 선정

(가칭)봉담1고 신축 설계공모 당선작 조감도[사진=종합건축사사무소 림건축 제공]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9일 자체 설계 공모를 통해 ‘화성 (가칭)봉담1고 신축 설계 공모 당선작’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가칭)봉담1고등학교는 화성시 봉담읍 동화리 237일원에 면적 약 1만 5500㎡, 건축연면적 1만 4324㎡규모로 2020년 3월 개교할 예정이다.

이번 설계 공모는 총 5개 업체가 참여했으며, 사용자와 전문가 그룹으로 구성한 심사위원들의 심사를 통해 ㈜종합건축사사무소 림건축(대표 김계항)의 설계공모(안)을 선정했다.

이 사업은  봉담읍의 인구 증가에 따른 학령인구 증가와 추가 입주로 전입생이 늘어나고 있는 바, 지난 2014년부터 교육부 중앙투자심사위원회에 개교 심의를 요청해 지난해  12월에 통과했다. 지역 내에는 고교가 1곳에 불과해 봉담지역 중학교 졸업생이 왕복 2시간 원거리 통학하고 있는 등 교육여건이 열악한 상황이었다.

도교육청은 지난해부터 설계 공모 대상사업을 조달청에 의뢰하지 않고 자체 설계 공모 방식으로 총 17건을 추진해 약 1억 8천만원의 예산절감을 했다. 또 설계공모 기간 단축(약 45일)을 통해 적정 공사기간이 확보될 수 있도록 하고, 부실공사 방지 및 쾌적하고 안전한 학교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송정재 도교육청 시설과장은“체계적이고 신속한 자체 설계 공모 실시로 사업기간이 촉박한 신설학교의 적기 개교 및 예산 절감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