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디앤디, 신재생에너지 사업 본격화...그리드위즈와 업무협약 체결
2017-11-07 16:41
국내 대표 부동산 디벨로퍼인 SK디앤디가 신재생에너지 개발분야에서 태양광 및 풍력발전사업에 이어 ESS(에너지저장장치) 사업을 본격화한다.
7일 SK디앤디에 따르면 지난 2일 SK디앤디는 전력 수요관리와 PMS(Power Management System) 분야 등에서 국내 최고 수준의 역량을 갖춘 벤처기업 그리드위즈와 ESS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ESS는 전력을 배터리에 저장했다가 필요에 따라 공급함으로써 전력 사용의 효율성을 증진하는 시스템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에너지 신산업 핵심 분야 중 하나이다.
SK디앤디는 ESS 디벨로퍼로서 재원조달부터 설치, 운영, 유지보수까지 ESS 사업 전 과정의 Total Solution을 제공하며, 고객은 일체의 시설투자 부담 없이 장기간 안정적으로 전기요금 절감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다.
SK디앤디는 이미지난 7월부터 산업용 고객 3개사 현장에 ESS를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연말까지 60MWh 규모의 ESS를 상업운전 할 예정이다. 내년에는 올해의 성공적인 사업 경험과 ESS사업 핵심기술인 PMS 분야 전문기업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사업규모를 600MWh까지 확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