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구룡포 말 목장성 달빛산행축제 ‘성황’
2017-11-05 16:59
지난 4일 구룡포읍 개발자문위원회(위원장 연규식)가 주최한 제8회 구룡포 말 목장성 달빛산행축제가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1000여명의 관광객이 함께한 가운데 성황리에 종료됐다.
행사는 구룡포 초등학교에서 개회사, 축사, 환영사에 이어 간단한 스트레칭과 산행안내 설명으로 진행됐고, 초등학교에서 봉수대까지 왕복 2시간 30여분의 산행과 봉수대에서 관광객을 위한 공연으로 진행됐다.
축제 참가자들은 산행 중간 중간 아름다운 가을풍경 속에서 오카리나 앙상블 연주를 감상했으며, 봉수대 정상에서는 전 참가자들에게 어묵바와 어묵탕, 기념품을 무상으로 지급했고 참가자 600여명은 추첨을 통해 순금1돈 등 푸짐한 각종 행운물품을 받는 기쁨도 누렸다.
달빛산행축제를 주최한 구룡포읍 개발자문위원회 연규식 위원장은 “지역민들만의 힘으로 만들어 가고 있는 달빛산행 축제를 통해 구룡포에 대해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고 전국에서도 손꼽히는 풍경을 자랑하는 말 목장성에서 전국 각지의 관광객들에게 좋은 휴식시간을 만들어 줄 수 있어 자긍심을 가진다”며, “축제 개최에 힘을 모아주신 개발자문위원회와 지역 자생단체, 지역상가와 도움을 주신 지역민 모든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축제를 기념하고 포항과 구룡포 말목장성을 전국적으로 알리기 위해 행사 당일 촬영한 다양한 풍경, 문화행사, 정상배경, 볼거리를 주제로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