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도시관리공사, 제3회 도시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2017-10-26 17:46
청년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도시개발에 반영
참가 자격은 대학생 및 일반인(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으로 제한되며, 이번 공모전에는 대상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참가자 전원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 및 대상지역 견학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공모 주제는 『종합운동장 부설주차장 활성화 방안』과 『화전역 주변 도시 활성화 방안』으로 선정하였으며, 참가자들은 이 중 하나를 선택하여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입상작은 ▲창의성 ▲실현가능성 ▲적정성(공모지침과의 부합성) 등의 기준으로 선정되며, 공사장 명의의 상장과 함께 총 700만원의 상금이 부상으로 제공된다.
입상팀은 창의적 시각이 필요한 도시 현안과제 해결을 위해 도시 분야의 자문단(청년 도시계획단)으로 약 1년간 활동하게 되며, 활동에 따른 일정수당도 지급받게 된다. 2015년부터 고양도시관리공사에서 시작된 ‘도시 아이디어 공모전’은 그간 21명의 젊은 청년들이 자문단으로 선정되어 도시 분야에서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 도시발전에 크게 기여하였다.
고양도시관리공사 임태모 사장은 “개발 사업에 시민의 참여도를 높여 모두가 만족하고 공감할 수 있는 도시 구현을 위해 앞장서겠다.”며,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참가 신청기간은 지난 24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이며, 신청절차 및 공모주제 등 자세한 내용은 고양도시관리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