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종목분석] 모바일어플라이언스, 레이더 사고기록장치 벤츠에 공급 ‘초강세’

2017-10-24 10:34

자율주행 및 스마트카 솔루션 전문기업 모바일어플라이언스가 초강세다.

24일 10시 30분 현재 모바일어플라이언스는 전 거래일 대비 18.39%(1550원) 오른 9980원에 거래중이다.

이날 주가 강세는 독일 다임러-벤츠(Daimler-Benz)에 레이더 사고기록장치(R-EDR, Radar Event Data Recorder) 공급한다는 소식이 호재가 됐다.

모바일어플라이언스는 독일 베엠베(BMW), 아우디(AUDI) 본사에 영상저장장치, ADAS 및 HUD(Head Up Display)등 반순정(P/DIO) 제품들을 직접 공급하고 있다. 이번 다임러-벤츠에 제품 공급이 확정되면서 국내 유일의 독일 빅3 자동차사에 반순정 제품을 공급하는 업체가 됐다.

이번 레이더 사고기록장치(R-EDR) 제품은 자율주행 센서부품인 레이더를 전후방 카메라에 탑재하여 주차상태에서 영상으로만 사물을 인식하는 기존의 방식에서 종종 발생하는 인식 오류 및 자동차 배터리 방전 문제를 원천적으로 해결한 제품이다.

2019년부터 양산 공급 예정이며, 독일 다임러-벤츠로 공급된 제품은 중국 등 아시아 시장을 포함해 전세계로 공급 될 예정이다.

이재신 대표이사는 “현재 글로벌 자동차사 BMW, AUDI, MINI와 함께 다임러-벤츠로사도 공급업체로 확정됨으로써, 회사 성장 동력의 큰 축을 담당할 전망”이라며 “앞으로 성공적인 해외 진출 노하우를 기반으로 적극적으로 해외 시장을 확장시켜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