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까지 점령한 인기" 트와이스, 美 빌보드 선정 '역대 걸그룹 베스트 스타일' 3위…韓 최고

2017-07-14 14:21

[사진=빌보드 화면 캡쳐]


김아름 기자 = 걸그룹 트와이스가 미국 빌보드가 선정한 ‘역대 걸그룹 베스트 스타일’에서 3위를 차지했다. 이는 국내 아티스트 중 최고 순위로, 트와이스의 글로벌한 매력을 인정받았다.

미국 빌보드는 최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멋있는 걸그룹 코디 TOP40’을 발표했다. 이는 역대 걸그룹 패션 스타일 중 기억에 남을만한 스타일을 꼽은 것으로 트와이스는 해외 유명 아티스트인 데스티니스 차일드와 피프스 하모니에 이어 3위에 이름을 올렸다.

트와이스는 지난 2015년 12월 SBS 가요대전에서 입었던 의상으로 한국 걸그룹 중 최고 기록인 3위를 차지했다. 빌보드는 “화려하게 반짝이는 펑크 스타일의 치어리더 의상은 학교를 넘어선 전 세계도 장악할 수 있을 것만 같은 모습”이라고 트와이스의 스타일을 높게 평가했다.

해당 의상은 레드, 블랙, 화이트 색상과 체크 패턴을 중심으로 9명의 멤버 각자의 개성을 살린 스타일을 선보여 많은 이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현재 트와이스는 해외에서 다양한 매력을 발산하며 K팝 대표 걸그룹으로써 위치를 확고히 하고 있다.

최근 일본 언론은 “트와이스의 일본 상륙에 2차 K팝 붐이 예상된다” “트와이스에게 ‘아시아 넘버원 걸그룹’이라는 칭호가 틀리지 않았다”고 극찬을 쏟아내며 지대한 관심을 드러내고 있다.

이런 가운데, 트와이스는 일본 주요 언론에 이어 빌보드로부터도 주목 받으며 글로벌한 영향력을 입증하고 있다.